작성일 : 20-02-28 16:55
고촌읍, 자체 마을 방역 실시
 글쓴이 : 김포TV
조회 : 257  

고촌읍, 코로나19로부터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킨다!

고촌읍, 자체 마을 방역 실시

 

고촌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진관)는 지난 23일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심각단계의 대응체계로 강화됨에 따라 이에 따른 직역내 확산을 막기 위해 자체적인 마을 방역 실시를 결정했다.

 

이에 지난 26일 오전부터 고촌읍이장단, 고촌읍주민자치회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나서 약품의 배합비율과 사용법을 교육받고 직접 방역복을 입고 주요 거리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은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고촌역 일대와 고촌읍행정복지센터 주변, 각 마을 회관 및 공원 놀이시설 등 다수의 접촉이 많은 시설물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뤄졌으며 일부 인도변에 대한 방역 작업도 함께 실시됐다.

 

이를 본 한 주민은 인근 지역에서 추가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외부활동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유동인구가 많은 고촌역사 주변에 방역작업을 해주니 심리적으로 위축됐던 마음이 조금은 놓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촌읍은 이 외에도 청사 출입자에 대한 방문 기록 작성 및 손소독제 사용 협조를 안내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센터 운영을 잠정 중단했으며, 고촌읍 전역에 외출모임집회 자제, 개인위생 철저, 관공서은행 등 온라인 민원의 적극적인 이용을 홍보하고 있다.

 

이진관 고촌읍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최대한 저지하기 위해 읍 차원에서도 모든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자발적으로 주민의 안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준 고촌읍이장단협의회 및 고촌읍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모든 읍민이 경각심을 갖고 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